본문 바로가기

Python/code problem

[sw expert academy] 4751. 다솔이의 다이아몬드 장식

https://swexpertacademy.com/main/main.do

 

SW Expert Academy

SW 프로그래밍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학습 컨텐츠를 확인하세요!

swexpertacademy.com

 

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그냥 뭔가 웃기다.

 

T= int(input())
for t in range(T):
  stng = input()
  num = len(stng)
  p_num = 5*num - (num-1)
  if num%2 ==1:
    p1 = '..'+ '#...' * (num//2) + '#' + '...#' * (num//2) + '..'
  if num%2 ==0:
    p1 = '..#' + '...#' * (num-1) + '..'
  p2 = '.' + '#.'*(p_num//2)
  p3 = '#'
  for i in stng:
    p3+= '.{}.#'.format(i)
  print(p1)
  print(p2)
  print(p3)
  print(p2)
  print(p1)

 

'Tina'를 다이아몬드 장식으로 꾸미면 이렇게 된다.

..#...#...#...#..
.#.#.#.#.#.#.#.#.
#.T.#.i.#.n.#.a.#
.#.#.#.#.#.#.#.#.
..#...#...#...#..

ㅋㅋㅋㅋㅋㅋㅋㅋ 이게 예쁜가..?

 

아쉽게도 한글은 그 크기가 조금 커서 다이아몬드 모양이 안 나온다.